TV탤런트

배우의 꿈! 이제 본스타 안양평촌연기학원과 함께하세요.
나도 할 수 있다! 는 열정과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안양평촌연기학원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선생님, 걸그룹 출신… <서치> 한국계 미국인 배우들의 이색 과거

근T님 | 2018.09.10 10:46 | 조회 1008
영화 <서치>가 깜짝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 한국계 이민자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할리우드 영화라는 점, 연기한 배우들이 실제로도 한국계 미국인 배우들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생소한 만큼 더욱 궁금한 <서치>의 배우들을 서치해봤다.
서치

감독 아니쉬 차간티

출연 존 조, 데브라 메싱

개봉 2017 미국

상세보기

존 조
John Cho


노래 부르는 존 조의 모습
영어 선생님, 인디밴드 보컬?

1972년 서울에서 태어난 존 조는 6살 때 가족과 함께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이민을 간다. 버클리 대학교에서 영문학 전공했으며 국제 학생들이 있는 패시픽 힐스 스쿨에서 영어를 가르치기도 했다.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한 건 대학 졸업 후다. 그는 '비바 라 유니언'(VIVA LA UNION)이라는 인디밴드 보컬로 활동한 적도 있다. 영문학 전공을 살려 작사도 직접 했다고. 이런 매력 철철한 과거를 갖고 있다니. 2006년 피플지에서 올해 가장 섹시한 남자 중 한 명으로 선정될 만 하다. 일본계 미국인 배우 케리 히구치와 2006년 결혼해 품절남 대열에 합류. 알고보면 46세. 엄청난 동안으로 유명하다. <서치>에서 늙어 보이기 위해 분장까지 했다고 한다.


<아메리칸 파이>(1999)
<해롤드와 쿠마>(2004)
<스타트렉: 더 비기닝>(2009)
필모그래피

<아메리칸 파이>에서 단역이었지만 어마어마한 유행어를 만들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의 성공한 첫 주연 캐릭터는 <해롤드와 쿠마>의 해롤드 역. B급 유머 가득한 코미디 영화로 인도계 미국인 배우 칼 펜과 투톱 주연을 맡았다.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3편의 시리즈물로 제작됐다. 국내에는 리부트 된 <스타트렉> 시리즈의 히카루 술루로 등장했다.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일본인이 맡았던 배우였으나 J.J. 에이브럼스의 결정으로 한국인으로 바뀌었다.

아메리칸 파이

감독 폴 웨이츠

출연 제이슨 빅스, 섀넌 엘리자베스, 앨리슨 해니건, 크리스 클라인, 나타샤 리온, 토마스 이안 니콜라스, 타라 레이드, 숀 윌리엄 스코트, 미나 수바리, 에디 케이 토마스, 유진 레비

개봉 1999 미국

상세보기
해롤드와 쿠마

감독 대니 레이너

출연 존 조, 칼 펜

개봉 2004 미국, 캐나다

상세보기
스타 트렉: 더 비기닝

감독 J.J. 에이브럼스

출연 크리스 파인, 재커리 퀸토

개봉 2009 미국

상세보기

조셉 리
Joseph Lee


박기영 '거짓말'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조셉 리
LA 한인타운에 걸린 조셉 리의 그림
한국 뮤직비디오 출연, 안창호 그림 그린 아티스트?

<서치>에서 데이빗(존 조)의 동생이자, 마고(미셸 라)의 삼촌으로 등장했던 조셉 리도 한국계 미국인 배우다. 한국 이름은 이조연. 인디애나주 피닉스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정치학과 역사를 전공했다. 그는 한국과도 꽤 인연이 있는 배우다. 과거 박기영의 '거짓말' 뮤직비디오에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뮤직비디오는 조셉 리의 매력적인 중저음 내레이션으로 시작한다. 그의 감성적인 내면 연기를 볼 수 있는 영상. 조셉 리는 배우 이전에 아티스트로 더 유명하다. 단역 시절 스트리트 아트 예술가들을 만나면서 그림을 시작했다. 세계 곳곳에서 전시회도 열고 있다. 도산 안창호 벽화 프로젝트에 한국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LA 한인타운에 그림을 걸기도 했다.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에서 그의 작품을 구경할 수 있다. (아래 링크)   


<NCIS 로스앤젤레스 7>(2016)
<우리가 만난 기적>(2018)
필모그래피

IMDb에 등록된 그의 첫 영화는 2011년작 코미디 <너브>다. 이후 단편 영화 여러 편에 출연했다. 미국 드라마 <NCIS: 로스앤젤레스 7> '서울 맨' 에피소드에 성 안 역으로 출연했다. 국내 작품에서도 그의 얼굴을 발견할 수 있다.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방영했던 KBS2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에서 미국에 입양된 한국인 금성무 역으로 출연했다. 혜진(김현주)를 짝사랑하는 캐릭터로 등장해 매력적인 중저음 목소리로 한국어 연기를 펼쳤다. 조셉 리, 까면 깔수록 매력 넘치는 남자다!

우리가 만난 기적

연출 이형민, 조웅

출연 김명민, 김현주, 라미란, 윤석화, 최병모, 전석호, 윤지혜, 최성원, 황보라, 이도경, 정한용, 정석용, 서동현, 김환희, 고창석, 카이, 이무생, 박근록

방송 2018, KBS2

상세보기

사라 손
Sara Sohn


빌보드 핫 댄스 클럽 플레이 부문 차트
걸그룹 활동 당시 사라 손(왼쪽에서 두 번째)
'momma sohn' 유튜브
UCLA, 한국 걸그룹 출신, 유튜브 스타?

마고의 엄마 파멜라 킴 역의 사라 손. 한국 이름은 손미보다. UCLA에서 정치학을 전공한 그녀는 스물한 살 때 한국 걸그룹 활동을 했었다. 애프터스쿨의  전신이었던 걸그룹 '에스블러쉬'로 데뷔했던 것. 가희와 손담비도 이 그룹의 멤버로 활동했었다. 데뷔곡 'It's My Life'은 미국 빌보드 핫 댄스 클럽 플레이 부문 차트 2위에 오르기도 했다. 듀스 이현도와 미국 작곡가 라펠슨이 공동 작업한 곡이다. 그룹 해체 후 LA로 돌아와 결혼과 육아해 전념하던 그녀는 유튜버 'momma sohn'로 다시 주목 받았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는 구독자 수 2만 4천여 명. 육아 정보 영상들을 주로 업로드 해 엄마들 사이에서 화제였다고.


<센스 8>(2015)
<서치>(2017)
필모그래피

두 편의 짧은 단편을 거쳐 첫 출연한 장편 영화는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이다. 성 강이 연기한 한의 여동생 하나로 아주 짧게 출연했다. 이후 배두나가 출연해 한국에도 잘 알려진 <센스 8>에서 감옥에 수감 중인 수진역을 맡았다. 일과 가정의 균형을 잡으며 연기하고 싶다는 그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다.

센스8

출연 브라이언 J. 스미스, 튜펜스 미들턴, 에멜 아민, 배두나, 미구엘 앙겔 실베스트르, 티나 데사이, 막스 리멜트, 정영주, 윤여정, 이경영, 마동석, 차인표, 이기찬, 명계남, 홍석천, 나빈 앤드류스, 대릴 한나, 프리마 애즈맨, 테렌스 만, 애덤 샤피로, 맥스 마우프, 알폰소 에레라, 에렌디라 이바라, 제이미 클레이턴

방송 2015, 넷플릭스

상세보기

미셸 라
Michelle La

LA 수질오염 방지 연구원 출신?

데이빗의 딸 마고 킴을 연기한 미셸 라의 실제 나이는 무려 31세다.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에서 태어났다. 대학 전공 분야는 생화학으로 연기와 전혀 무관하다. 심지어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지역의 수질 오염 방지 연구원으로 근무하기도 했다. 그러나 19세 때, 망막색소변성증을 진단받으며 더이상 화학 약품을 다루는 일을 할 수 없게 된다. 이후 연기자로 전향, 새로운 길을 걷게 된다.


<서치>(2017)
필모그래피

IMDb에 등록된 필모그래피에 따르면 아직 출연작이 세 편에 불과한 신인. 2편의 TV 시리즈에 출연했으며 <서치>가 첫 영화 데뷔작이자 주연작이다. 드라마 <길 모어 걸스: 한 해의 스케치>에서 노래 부르는 한국인 소녀를 연기했다.

길모어 걸스 : 한 해의 스케치

출연 로렌 그라함, 알렉시스 브레델, 켈리 비숍, 멜리사 맥카시, 게이코 아지나, 야닉 트루즈데일, 스코트 패터슨, 리자 웨일, 제러드 파달렉키, 마일로 벤티밀리아, 숀 건, 크리스 아이제먼, 맷 츄크리

방송 2016, 넷플릭스

상세보기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