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탤런트

배우의 꿈! 이제 본스타 안양평촌연기학원과 함께하세요.
나도 할 수 있다! 는 열정과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안양평촌연기학원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미스터 션샤인> 속 신스틸러들, 어디서 봤더라?

근T님 | 2018.09.25 13:17 | 조회 503
<미스터 션샤인> 출연진. 왼쪽부터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김민정, 변요한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 매번 히트작을 만들어낸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PD의 만남, 약 400억의 제작비, 이병헌의 드라마 복귀작이자 김태리의 드라마 데뷔작, 넷플릭스와의 만남까지. 방영 전부터 가지각색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이 종영을 앞두고 있다.

                                                     
                                                     
                                                     
<미스터 션샤인> 출연진. 왼쪽부터 최무성, 이정은, 조우진

의병을 소재로 20세기 초 위기의 조선을 다룬 이 작품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는 빈틈이란 찾아볼 수 없는 배우들의 명연기. 개성 강한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주연 배우들은 물론, 스크린 활동까지 병행하며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을 선보인 최무성, 이정은, 조우진 등 굵직한 조연들의 빈틈없는 연기가 극의 완성도를 더했다. 그들과 함께, 얼굴은 익숙했지만 이름을 기억하지 못했거나 얼굴마저 새로운 신예 배우들이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며 눈도장을 찍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추석 연휴 <미스터 션샤인> 결방에 대한 마음을 달래며, 앞으로 눈여겨봐야할 신스틸러 배우들의 이력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미스터 션샤인

연출 이응복

출연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 조우진, 김병철, 배정남, 최진호, 최무성, 박아인, 김용지, 윤경호, 오아연, 지승현, 김시은, 윤병희, 이승준, 김민정

방송 2018, tvN

상세보기

<미스터 션샤인>

김남희 | 모리 타카시 역
유진 초이(이병헌)의 친구인 줄 알았으나 실상은 조선을 집어 삼키려는 시커먼 속을 지니고 있었던 일본 육군 대좌. 방해되는 이라면 눈 하나 깜빡 않고 처리하는 악역 모리 타카시는 김남희가 연기했다. 매회 미친 존재감을 자랑했던 캐릭터. 매끄러운 일본어 실력은 물론, 어눌한 영어, 한국어 발음으로 배역의 리얼리티를 높인 그의 연기는 ‘실제 일본인인 줄 알았다’는 극찬을 받기 충분했다. 2012년 영화 <시련>을 통해 스크린 데뷔를 치른 김남희는 영화와 드라마, 연극 무대 위를 오가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다졌다. 눈여겨볼만한 그의 출연작이라면 드라마 <도깨비>. 과로사로 자신이 죽은지도 모르고 응급실에서 환자를 살리려 애쓰던 의사 망자로 짧게 등장했다.

<도깨비>
도깨비

연출 이응복

출연 공유, 김고은, 이동욱, 유인나, 육성재, 이엘, 김성겸, 박희본, 황석정

방송 2016, tvN

상세보기

<미스터 션샤인>

이시아 | 유진 엄마 역
드라마 방영 중 단 두회분에 등장했지만 어느 누구보다 강렬한 인상을 남긴 캐릭터. 이시아는 어린 아들 유진 초이(김강훈)의 목숨을 구하고자 제 목숨을 버린 그의 어머니를 연기했다. 2013년 드라마 <구암 허준>을 통해 연기 데뷔를 치른 이시아는 그 이전 아이돌로 활동하며 얼굴을 알렸다. 2011년 데뷔한 걸그룹 치치의 멤버로 활동했으나 적성에 맞지 않아 중간에 그만 두었다고. 배우로 전업한 이후로는 드라마 <시그널> 속 이재한(조진웅)의 첫사랑, 영화 <루시드 드림> 속 대호(고수)의 동생으로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올해 추석 극장가를 달굴 영화 <협상>에서도 그녀를 만나볼 수 있다. 차기작은 박해진과 함께 호흡을 맞추는 드라마 <사자>다.

<루시드 드림>
루시드 드림

감독 김준성

출연 고수, 설경구

개봉 2017.02.22.

상세보기
협상

감독 이종석

출연 손예진, 현빈

개봉 2018.09.19.

상세보기

<미스터 션샤인>

이정현 | 츠다 역
얼굴만큼은 그 누구보다 익숙한 배우. 사사건건 유진 초이(이병헌)와 부딪치던 일본군 츠다를 연기한 이정현은 <미스터 션샤인>이 낳은 스타 중 하나다. 말투, 눈빛을 비롯한 모든 연기가 비열한 에너지로 차 있어 시청자들의 분노를 이끌었던 인물. <위험한 상견례2>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연기를 시작한 이정현은 이후 <오빠생각> <리얼> <군함도> <아이 캔 스피크> 등 굵직굵직한 작품에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어왔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은 작품은 <박열>이다. 조선인을 무차별 학살하던 자경단 일원으로 출연해 광기 어린 연기를 선보였다.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PD 역시 이 작품 속 그의 모습을 보고 러브콜을 보냈다고.

<박열>
박열

감독 이준익

출연 이제훈, 최희서, 김인우

개봉 2017.06.28.

상세보기

<미스터 션샤인>

장동윤 | 준영 역
편의점 강도를 잡은 사건으로 뉴스에 나왔다가 현 소속사로부터 배우 제안을 받은 장동윤은 2016년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에 출연하며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단번에 주연으로 뛰어올라 드라마 <솔로몬의 위증> <학교 2017>에서 활약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미스터 션샤인>에서 장동윤은 의병 활동을 위한 총기를 구하기 위해 무관 학교에 입학한 준영을 연기한다. 뛰는 것조차 어색했던 양반에서 흐트러짐없이 총기를 다루는 군인이 되기까지, 드라마틱한 변화가 눈에 띄는 인물이다. 장동윤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뷰티풀 데이즈>를 통해 스크린 신고식을 치른다. 영화 속에선 자신을 버리고 간 엄마를 찾아가는 젠첸을 연기했다. 그의 엄마는 이나영이 연기한다. 

<뷰티플 데이즈>
뷰티풀 데이즈

감독 윤재호

출연 이나영, 장동윤

개봉 2018.00.00.

상세보기

<미스터 션샤인>

김중희 | 이덕문 역
애신(김태리)의 형부이자 친일파 이완익(김의성)의 수족으로 얄미운 일은 다 저지르고 다녔던 악역. 이덕문은 최근 다양한 작품에서 신스틸러 칭호를 얻은 바 있는 배우 김중희가 연기했다. 유년 시절을 일본에서 보낸 김중희는 <가문의 영광4: 가문의 수난>에서 일본어 통역 스탭으로 활동하다 단역으로 캐스팅되어 연기를 시작했다. 그의 필모그래피에서 가장 눈여겨봐야할 작품은 <군함도>. 김중희는 군함도에 머물며 조선인들에게 각종 횡포를 일삼던 야마다를 연기했다. 보는 것만으로도 섬뜩한 광기 어린 웃음이 인상 깊던 캐릭터다. 김중희의 새로운 캐릭터는 최근 개봉한 <물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력을 쥔 세력 앞에 무릎 꿇지 않는 백성, 막개를 연기했다.

<군함도>
군함도

감독 류승완

출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개봉 2017.07.26.

상세보기
물괴

감독 허종호

출연 김명민, 김인권, 혜리, 최우식

개봉 2018.09.12.

상세보기

김인우 | 이토 히로부미 역
일본 배경 작품에 빠지지 않는 배우가 있다. 바로 김인우다. <미스터 션샤인>의 최종 보스, 이토 히로부미를 연기한 김인우는 재일동포 3세 배우다. 일본에서 배우 생활을 하다 <파이란>과 <집으로…>를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아 한국에 가기로 결심했고, 2009년 드라마 <아이리스>, 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 등에 출연하며 국내 활동을 시작했다. 김인우는 그간 <마이웨이> <깡철이> <미스터 고> <덕혜옹주> <아가씨>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야쿠자, 해설자, 일본 대사 등 가지각색 유형의 일본인 캐릭터를 연기해왔다. 그중에서도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역할은 <암살> 속 독립군을 돕던 주유소의 기무라, <동주>에서 동주를 구석으로 몰아넣던 고등 형사, 군함도를 손에 쥐고 흔들던 <군함도> 속 시마자키 다이스케가 아닐까. 최근 <박열> <허스토리>에서는 출연 뿐만 아니라 대사 번역과 일본어 교육까지 함께했던 능력자다. 일본인 캐릭터라는 좁은 범위 안에서도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그. 다음 연기를 늘 기대할 수밖에 없는 배우다.

<군함도>
암살

감독 최동훈

출연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개봉 2015.07.22.

상세보기
동주

감독 이준익

출연 강하늘, 박정민, 김인우

개봉 2016.02.17. 



출처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750781&memberNo=31724756&navigationType=push                                                                                                    

상세보기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