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탤런트

배우의 꿈! 이제 본스타 안양평촌연기학원과 함께하세요.
나도 할 수 있다! 는 열정과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안양평촌연기학원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평범한 강동원 VS 특출난 강동원, 당신의 선택은?

Tae쌤님 | 2018.04.16 11:29 | 조회 346
                        

소처럼 열일하는 강동원의 신작 <골든슬럼버>가 개봉했다. 착하고 성실한 택배기사 건우(강동원)가 대선 후보 암살자로 지목되며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늘 범상치 않은 캐릭터를 연기해왔던 강동원이 오랜만에 평범한 캐릭터돌아왔다는 점이 눈에 띈다. 

오늘은 극도로 평범한 강동원의 캐릭터와 극도로 특출난 강동원의 캐릭터를 꼽아봤다. 평범한 역도 평범하지 않게 소화하는 그만의 아우라, 모든 캐릭터가 이색적인 가운데 더 특출난 캐릭터를 꼽아야 했던 곤란함 등이 리스트를 추리는 데 심한 내적 갈등을 불러일으켰음을 미리 밝혀둔다. 각자의 의견은 댓글로 공유해주시길!


강동원의 일반인 캐릭터 5

최희철 그녀를 믿지 마세요, 2004

용강마을 약사인 희철은 러닝타임 내내 사기꾼 영주(김하늘)에게 이리저리 휘둘린다. 감출 수 없는 허당미와 빈틈이 희철의 훤칠한 미모를 중화시켰다. 안면근육을 이리저리 활용하며 코믹 연기를 하는 강동원의 희귀템 모습을 담은 작품. 고추 총각 대회에 눈물을 흘리며 청양고추를 우물우물 씹어대는 그의 모습은 레전드로 남을 만하다.

그녀를 믿지 마세요

감독 배형준

출연 김하늘, 강동원

개봉 2004 대한민국

상세보기

민우 M, 2007

범상치 않은 영화 <M>의 민우는 베스트셀러 소설가다. 남파공작원, 사형수, 초능력자 캐릭터 등으로 채워진 그의 필모를 돌아보자면 소설가는 평범한 편. 물론, 분위기만으로는 일반인을 초월한 캐릭터임이 분명하다. <M>은 은혜(공효진)와의 결혼을 앞둔 민우 앞에 첫사랑 미미(이연희)가 나타나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세 배우의 비주얼이 스크린에 넘쳐흐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M

감독 이명세

출연 강동원, 이연희, 공효진

개봉 2007 대한민국

상세보기

대수 두근두근 내 인생, 2014

17살에 아빠가 된 대수.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는 병원비를 위해 택시 운전, 경호, 노동, 고깃집 서빙까지 마다하지 않는 체험 삶의 현장 버전 강동원을 만날 수 있다. 16살 아들을 둔 대수는 여전히 걸그룹에 열광하고 아들의 게임기를 탐내는 철부지 아빠다. 선천성 조로증을 앓고 있는 아들과 대비되는 어린 아빠. 대수는 원작 소설에서 묘사된 바와 같이 영화에서도 러닝타임 내내 반짝반짝 빛난다. 강동원만의 맑은 이미지가 그를 더 극대화했다.

두근두근 내 인생

감독 이재용

출연 강동원, 송혜교, 조성목

개봉 2014 대한민국

상세보기

한치원 검사외전, 2016

“검사님, 저는 살면서 단 한 번도 거짓말을 한 적이 없습니다 살인 누명을 쓴 변재욱(황정민)은 감옥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한치원을 파트너로 삼는다. 한치원은 거짓말로 먹고사는 전과 10범 사기꾼이다. 사기, 학력위조, 다단계 등 범죄의 종류도 가지각색. 강동원의 능청스러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던 이 작품의 명장면을 꼽으라면 두 말할 것 없이 붐바스틱 댄스 장면이다. 긴 팔 다리를 아끼지 않았던 그의 모습은 친근감을 한 단계 업 시키기에 충분했다.

검사외전

감독 이일형

출연 황정민, 강동원

개봉 2015 대한민국

상세보기

김건우 골든슬럼버, 2018

<골든슬럼버> 속 모범 시민 건우는 착하다. 밑도 끝도 없는 그 착함이 건우를 더 평범하게 만들었는지도 모르겠다. 캐릭터를 위해 살을 조금 찌우고 뽀글 머리를 얹은 강동원. 건우는 강동원에게서 그간 전혀 느낄 수 없었던 아재미(!)를 끄집어낸 캐릭터다. 올드한 팝송을 듣고 친구들과의 추억에 젖는, 착함’만이 특징인 이 캐릭터는 강동원을 만나 더 입체적으로 변모했다.

골든슬럼버

감독 노동석

출연 강동원, 김의성, 한효주, 김성균, 김대명

개봉 2017 대한민국

상세보기

강동원의 이색 캐릭터 5

전우치 전우치, 2009

<전우치>는 한국 고전 전우치를 현대판으로 재해석한 영화다. 영화 속 전우치는 천관대사를 살해했단 누명을 쓰고 그림 족자에 봉인되었다가, 500년 후인 2009년 서울로 소환된다. 전우치는 본격적인 강동원의 능청스러움을 만나볼 수 있었던 캐릭터다. 도술로 주변을 엉망진창으로 휩쓰는 건 기본, 요괴 사냥인 본업을 팽개치고 도시 구경에 사랑 놀음하기 바쁘지만 그 모든 모습이 사랑스럽고 근사했던 캐릭터.

전우치

감독 최동훈

출연 강동원, 김윤석, 임수정, 유해진

개봉 2009 대한민국

상세보기

초인 초능력자, 2010

강동원의 이색 캐릭터계 베스트 오브 베스트. 초인은 제 맘대로 남들을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초능력자다. 그의 능력은 악의 세력으로부터 누구를 지키거나, 정의를 구현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다. 부모에게마저 버림받고 소수자의 위치에 홀로 고립된 초인은 하루하루 본인의 삶을 연명하기 위해 초능력을 사용한다. 한없이 이기적이고 음침한 악역, 초인이 관객들을 단번에 설득할 수 있었던 건 모두 강동원의 탄탄한 연기 덕분이다. 사람들을 조정하던 그의 눈빛은 마력 그 이상. 무엇보다 왜 멋대로 사람들을 조종하냐 맞는 말만 하던 규남(고수)보다 초인이 훨씬 매력적인 캐릭터였다는 건 분명하다.

초능력자

감독 김민석

출연 강동원, 고수, 정은채

개봉 2010 대한민국

상세보기

조윤 군도: 민란의 시대, 2014

주인공이 이렇게 많은데 악역이 가장 매력적일 줄이야! 강동원은 탐관오리 조윤을 연기했다. 양반집 서자 출신으로, 백성들을 괴롭히는 건 물론 가문의 적자가 되기 위해 눈 하나 깜빡 않고 남동생과 조카를 살해하려는 인물. 장면 장면 풍부한 감정 연기로 몰입감 높이고, 아름답다말이 절로 나올 비주얼을 선보이니, 여러모로 <군도>는 강동원을 위한 영화였음이 분명하다. 조선 최고의 무관이라는 설정에 걸맞은 그의 칼 액션 신도 예술. 정두홍 무술 감독은 그를 대한민국에서 칼을 제일 잘 쓰는 배우로 인정하기도 했다.

군도:민란의 시대

감독 윤종빈

출연 하정우, 강동원

개봉 2014 대한민국

상세보기

최부제 검은 사제들, 2015

강동원이 사제복을 입었다. 아름다운 목소리로 라틴어 기도문을 읊는다. 단 두 줄만으로 이 캐릭터의 독보적 특출남이 설명된다. <검은 사제들>은 한국 영화에서 그다지 대중적이지 않았던 ‘엑소시즘’ 소재를 앞세운 영화다. 최 부제는 영신(박소담)을 살리기 위한 구마예식에서 김 신부(김윤석)를 도울 보조사제로 선택된다. 독일어, 라틴어, 중국어는 필수에 대범한 성격, 영적으로 가장 민감한 기질을 타고난 자. 아, 설명만으로도 매력 철철이다.  

검은 사제들

감독 장재현

출연 김윤석, 강동원

개봉 2015 대한민국

상세보기

성민 가려진 시간, 2017

만 35세 나이로 소화한 소년 연기. 공사장 발파 현장을 구경하던 소년 성민은 ‘멈춰진 시간’에 갇혀 어른이 된다. 모든 게 멈춘 곳에서 훌쩍 큰 성민은 여전히 찌든 때 하나 묻지 않은 소년일 뿐이다. 진짜 세상으로 돌아온 성민의 얼굴에 드리워진 낯섦과 두려움, 수린(신은수)의 앞에서만 허락되던 티 없는 맑음, 본인(!)을 납치한 유괴범으로 몰린 걸 알았을 때의 당혹감. 소년과 어른 사이를 오가던 미묘한 성민의 캐릭터 구축은 강동원의 폭넓은 연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무엇보다 강동원 특유의 요정 같은 분위기가 빛난 캐릭터.

가려진 시간

감독 엄태화

출연 강동원, 신은수, 이효제

개봉 2016 대한민국

상세보기

리스트에서 언급되지 않은 강동원의 다른 캐릭터들도 놓칠 수 없다. 베스트 5로 꼽히진 않았지만 소개하지 못해 아쉬운 그의 캐릭터들을 간단히 나열해본다.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사형수 윤수
                        
<의형제> 남파공작원 지원
                        
<마스터> 지능범죄수사팀장 김재명
                        
<1987> 촬영장 풍경. 이한열 열사를 연기한 강동원과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 배은심씨
twitter facebook google+
361개 (1/31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